여러 개발자들이 동시에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기능이
바로 '브랜치(Branch)' 입니다.
각자 독립적인 작업 영역(저장소) 안에서 마음대로 소스코드를 변경할 수 있고.
이렇게 분리된 작업 영역에서 변경된 내용은 나중에 원래의 버전과 비교해서
하나의 새로운 버전으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4.0.1에서 버전컨트롤 시스템을 사용시 강제로 푸시해야 할 경우가 있으나,
UI 메뉴에서는 일반 푸시만 지원하고 강제푸시는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터미널에서 git push origin master --force 사용해야 합니다.(아래)
Ps.
반대되는 경우: Git 리모트 저장소에 있는 자료 강제로 로컬 Pull받기(아래 3가지 단계)
git fetch --all
git reset --hard origin/master
git pull origin master
또는 브랜치가 없다고 나올때 git branch -M master 로 새로운 브랜치를 만들어 주면 됩니다.
Ps. 브랜치란?
여러 개발자들이 동시에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기능이 바로 '브랜치(Branch)' 입니다.
각자 독립적인 작업 영역(저장소) 안에서 마음대로 소스코드를 변경할 수 있고,
이렇게 분리된 작업 영역에서 변경된 내용은 나중에 원래의 버전과 비교해서
하나의 새로운 버전으로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
위 처럼 해도 에러가 해결 되지 않는 경우 git이 포함된 폴더 내용을 지우고,
아래 명령어로 새로운레포지토리를 초기화 하면서 만든다.
git init
git add .
git commit -m "first commit"
git branch -M master
git remote add origin 리모트깃주소
git push origin master --force
================================================
유니티엔진으로 만든 2D게임 분석하기_4 (0) | 2020.12.12 |
---|---|
유니티엔진으로 만든 2D게임 분석하기_1 (0) | 2020.11.29 |
코틀린 사용한 안드로이드 앱2 (0) | 2019.11.15 |
안드로이드 앱 기술보완_3 (0) | 2019.11.06 |
안드로이드 앱 기술보완_2 (0) | 2019.11.04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