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oT 정보를 머신러닝으로 데이터 분석_안드로이드앱제작

AI-VR-AR

by 김일국 2021. 11. 19. 16:44

본문

오늘은 클라우드에 올려진 자료를 스마트폰에서 확인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앱을 제작 하였습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ThinsSpeak 에서 제공하는 앱을 설치할 수 있으나,

겔러시 S1 에서 실행 가능하게 변경하고, 최신 Android X 모듈에서 빌드가 가능하게 변경시키는 작업을 했습니다.

작업소스 깃주소: https://github.com/kimilguk/ThingSpeakApp

- ThingSpeak 클라우드로 IoT 결과 확인 https://thingspeak.com/channels/1575484

1 초기화면은 누군가 ThingSpeak 에서 public 으로 등록한 채널이 보입니다.(아래)

2. 제가 생성한 클라우드 채널에 접속하는 화면 입니다.(아래_인증키는 필요 없음)

3. 현재 까지의 데이터 수집 결과를 스마트폰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아래)

다음 시간에는 머신러닝(지도학습) 으로 의미있는 추측(추론) 을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오렌지 3 라는 AI 분석 툴을 사용할 예정 입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앱 개발시 내장된 AVD 매니저를 사용해서 에뮬레이터를 생성하면,

시스템이 느린 경우 에뮬레이터를 작동할 수 없게 됩니다.

그 때 녹스 플레이어를 사용하면, 느린 PC에서도 에뮬레이터를 개발환경에 사용가능 합니다. Good!

관련 정보: https://gloria94.tistory.com/21

녹스 사용시 애뮬레이터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연결시키는 명려어(아래)

 C:\Nox\bin\nox_adb.exe connect 127.0.0.1:62001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서 키보드 keymap 오동작 시 설정을 초기화 하면 정상 작동 합니다.(아래)

 File > Manage IDE Setting > Restore Defalut Settings... (대화상자에서 기존 설정을 백업 받고 진행 하시면 안전 하게 작업 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