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그누보드 5.3.0.1설치 후 반응형 테마를 적용하기_2

PHP(Class)

by 김일국 2018. 2. 8. 16:20

본문

지난 포스트 [그누보드 5.3.0.1설치 후 반응형 테마를 적용하기_1] 에 이어서

오늘은 그누보드 패치버전 적용하기 절차를 진행해 보도록 합니다.

그누보드는 워드프레스 처럼 온라인 업데이트 메뉴가 없기 때문에 수동으로 패치를 해줘야 합니다.

보안이슈나, 기타 기능개선으로 업데이트를 할 경우가 종종 발생됩니다.

관리하지 않는 사이트는 업데이트를 하지 않겠으나, 관리가 들어가면, 패치버전 업데이트는 필수 입니다.

아래 진행 절차는 버전 5.3.0.1 -> 5.3.0.2 로 패치하기 내용 입니다.

1. 패치 적용전 관리자 하단에 보시면, 5.3.0.1 로 버전이 표시됩니다.(루트의 config.php 에 버전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2. 그누보드 사이트에 정기적으로 최소 한달에 한번은 접속해서 버전 변경을 확인 합니다. 현재는 5.3.0.2가 새로 나왔네요...

- 전체 파일과 패치파일(빨간색 동그라미부분)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패치파일만 받아서 압축을 풀고, 홈페이지에 덮어 씁니다.

(주) 패치 덮어쓰기전 기존파일을 백업 받으세요..., 전부 백업받지는 마시고, 패치압축을 풀어보면, 패치용 폴더와 파일들만 백업받으시면 됩니다. 패치 내용중 사용자가 수정한 부분이 있다면, 패치 후 다시 해당 소스를 변경해 주서야 합니다. 그래서, 테마 또는 스킨제작은 기본(basic)을 복사해서 다른이름으로 사용자 정의를 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3. 패치 적용 후 하단에 보시면, 5.3.0.2 로 버전으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