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 환경설정에 이어서
아두이노 ADK보드 + 안드로이드 앱 프로젝트를 진행 하도록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지난번 구축한 환경으로 구글 ADK 데모 앱을 설치해서 LED를 켜고 끄는 앱을 작동시켜 보겠습니다.
아래사신에서 구글 ADK데모 앱의 Relay1버튼(첫번째Off) 를 누르기 전과, 누르기 후(첫번째On) 의 LED의 변화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아두이노 스케치 프로그램으로 아두이노 ADK보드에 프로그램을 업로드 한 결과와 앱에서 버튼을 on 할 때 1, OFF 할 때 0 이 보드에서 msg[2] 변수값으로 넘어와서 LED를 작동시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에서 왼쪽 아두이노 스케치 프로그램의 기본 틀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엑세서리 프레임웍( acc_framework ) 를 사용하였습니다.
구글 액세서리 프레임웍은 구글에서 ADK 패키지를 다운받아서 ( http://developer.android.com/tools/adk/index.html ) 스케치 프로그램의 라이브러리 폴더에 AndroidAccessory폴더와 USB_Host_Shield폴더를 붙여넣기 하면 완료 됩니다.
사용법은 아래 기본 프레임웍 구조에 setup()과 loop() 사용자 코드를 넣으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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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clude <Usb.h>
#include <AndroidAccessory.h>
AndroidAccessory acc("Google, Inc.",
"DemoKit",
"DemoKit Arduino Board",
"1.0",
"http://www.android.com",
"0000000012345678");
void setup() {
// put your setup code here, to run once:
//주변 모듈 초기화
Serial.begin(115200);
Serial.print("\r\nStart");
//액세서리보드 전원공급 전 100ms 대기
delay(100);
//액세서리보드 전원공급
acc.powerOn();
}
void loop() {
// put your main code here, to run repeatedly:
byte msg[3];
if(acc.isConnected()) {
//명령 처리
int len = acc.read(msg,sizeof(msg),1);
if(len > 0) {
Serial.println();
Serial.println(msg[0]);
Serial.println(msg[1]);
Serial.println(msg[2]);
} else {
//주변 모듈 리셋
// 액세서리보드가 안드로이드 폰에 연결이 안 되어 있을 경우
delay(1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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